네오피오는

파일 업데이트 일자 : 2011-01-11 (22:38)

주소복사 인쇄

네오피오는 '나'를 시작으로 '내가 아는 사람들' 한 사람, 한 사람을 '1대1'로 연결해가며, 더 넓은 '내 네트워크'를 만들어가는 서비스입니다.
네오피오를 통해 나와 내 친구를 비롯한 모두의 개인 Privacy를 최대한 보장하면서도, 함께 참여하고, 세상의 모든 정보를 공유하면서, 더 많은 가치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네오피오는 신뢰를 기반으로 하는 '친구 네트워크'이자 '인간관계 네트워크'입니다.

개인 네오피오 페이지, PNP

네오피오 생활의 시작은 '개인을 위한 네오피오 페이지, Private Neopeo Page, PNP’를 갖게 되면서 시작합니다.
PNP를 통해 다른 PNP를 가진 사람과 친구를 맺고, 친구들과 소통하며 공유(Share)를 할 수 있습니다. PNP 는 회원가입을 통해 바로 만들 수 있고, PNP를 가진 기존 네오피오 회원으로부터 초대를 받으면, 초대장과 함께 초대선물로 받을 수 도 있습니다.
PNP는 이메일 주소를 아이디로 사용하며, 이메일 주소를 통해 본인 인증을 하고, 친구 초대도 받게 됩니다. 그래서 이메일은 네오피오를 시작하는 단계에서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비밀의 정원, 비밀의 원칙

일반적인 SNS 나 미니홈피, 카페나 블로그와 달리, 내 PNP는 완전한 '개인만의 공간'입니다.
나 이외에 다른 사람은 접근조차 할 수 없는, 사이버 세상에 숨겨진 '비밀의 정원'이자 '나만의 세계'입니다.
따라서, 어느 누구도 내 PNP의 내용을 볼 수 없고, 내가 잘 알지 못하는 누군가로부터 친구신청을 받거나, 내가 원하지 않는 사람들이 내 친구로 등록되는 일은 이제 없습니다. 즉, 내가 소통을 하거나 공유의 대상으로 정하지 않으면, 여러분의 PNP는 타인들로부터 완전히 비밀이 유지되는 공간이 되며, 우리는 이것을 '비밀의 원칙'이라 부릅니다.

진정한 협력, 공유의 원칙

네오피오는 친구 관계라 해도 ‘비밀유지원칙’에 따라 자신만 볼 수 있기 때문에 서로의 페이지를 오가며 내용을 보거나 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따라서 내가 친구들과 소통을 하기위해서는 쪽지, 문서, 할일, 주소, 자료 등 PNP에서 제공하는 메뉴를 통해 '공유'하는 방식으로 하게 됩니다.
소통을 위해 공유를 하고, 공유를 통해 소통하게 되는 것이 네오피오의 방식입니다.
컨텐츠가 복사되어 전달되는 것이 아니고, 처음 내가 올린 그 컨텐츠 하나를 '공유'하는 것이므로, 내용이 변경되면 바로 공유한 친구들이 변경된 내용을 다시 '공유'하게 됩니다. 이런 방식은 '공유'를 통해 협력(Co-work)이 가능하도록 해 주며, 친구들의 참여와 협력을 통해 내가 가진 것보다 더 많은 지식을 얻게 됩니다.
이러한 소통의 방식을 우리는 '공유의 원칙'이라 부릅니다.

긴밀한 소통, 1대1의 원칙

PNP를 통해 내가 원하는 내용을, 원하는 친구(들)를 지정하여 '공유'한다는 네오피오 서비스의 특징은, 컨텐츠를 작성할 때, 기본적으로 공유할 친구를 1명 이상 지정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공유할 친구는 내 친구로 미리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방식은, 한 번에 여러 명의 친구와 동시에 공유할 때도, 각각의 친구들은 나와 개별적으로 연결되도록 합니다. 나는 10명의 친구를 지정해 소통을 하지만, 공유하는 각각의 친구들은 '그 자신'과 '나'와의 1대1 소통으로 인식하고, 둘 사이의 소통내용만 보고, 생각하도록 합니다. 일반적인 커뮤니티가 1대10 으로 소통을 한다면, 네오피오에서는 '1대1'의 소통이 10개가 이뤄지는 방식입니다. 우리는 이것을 '1대 1의 원칙'이라 부릅니다.

시작해보세요.

이제 네오피오를 활용하면서, 이 세가지 원칙(비밀유지원칙, 1:1원칙, 공유원칙)을 통해 친구 네트워크를 넓히며, 더 많은 가치를 함께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위로가기